'평소에 '직방'이라는 부동산 어플을 잘 쓰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아실, 디스코 정도만 사용했지 직방이라는 어플의 매력을 크게 못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 직방어플에 '3D 단지투어' 라는 기능이 울산의 아파트 단지에도 적용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설치하여 확인을 해봤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꽤나 만족스러워 해당 기능을 포스팅으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직방에서 ‘3D 단지투어’ 보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여 실행 후 3D 단지투어를 활용해 보고자 하는 단지를 찾아가보겠습니다. 포스팅에서는 ‘번영로 센트리지’의 주요 위치 조망을 찾아 비교해볼 예정입니다.

아파트 항목을 클릭하면 아파트 중에서도 이미 완공되어 주거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아파트가 있고 분양 및 착공 전후의 아파트(분양권)가 있을 것입니다. 찾아보고자 하는 단지에 맞는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번영로 센트리지는 현재 시공단계이므로 ‘신축분양’ 항목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신축분양으로 들어가면 지도가 나오고, 자신이 찾고자 하는 단지의 위치로 이동하여 그 단지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그 단지를 눌러주면 바로 해당 단지로 이동하지 않고 한번 더 확인하는 듯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저하지 말고 아래에서 원하는 단지로 타고 들어갑니다.

단지의 상세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생각보다 알찬정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분양가, 경쟁률, 타입별 구조, 배정 학교 및 단지 배치도 등 여러가지 정보가 있어 대략적인 단지의 정보를 파악하는데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바로 하단의 ‘3D 단지투어’를 눌러서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성정보 수신, 설계도면 반영 등의 과정을 거치면 원하는 단지로 지도가 확대되고 3D로 건물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호수를 찾아갈 수도 있고, 원하는 타입을 분류하여 특정 호수를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특정 동호수를 임의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분양가와 구조가 한눈에 들어오게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에 주황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방향으로의 조망, 시간과 계절에 따른 일조량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집을 직접 가보지 않아도 대략적인 조망과 일조량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해당 정보를 통해서 사전에 원하는 단지 및 동호수 라인을 확인할 수 있어 매수시에 참고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거실 뿐 아니라 각 방의 조망, 일조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런 방을 둘러보고 옆집, 친구집(?)도 맘대로 구경다녀보는 것도 재밌는 것 같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현재 거주중인 집의 조망과 비교해보았을 때, 비슷하지만 어플에서 본 조망은 조금 답답하게 표현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플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고, 매수에 관심을 둔 곳은 실제로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직방의 ‘3D 단지투어’ 기능소개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